티스토리 뷰

목차



    하정우배우 대표작품

    • 추격자 (2008)

    전직 형사이자 비리로 경찰을 퇴직한 엄중호(김윤석)는(김윤석) 실종된 여성들을 찾기 위해 수사에 나섭니다. 지영민(하정우)은 여성을 납치하고 잔인하게 살해하는 사이코패스이고, 엄중호(김윤식)는 경찰 도움 없이 사라진 미진을 찾아다닌다. 지영민(하정우)이 증거부족으로 경찰에서 풀려날 위기에 처하자, 중호는, 직접 지영민을 잡기 위해 노력한다. 엄중호(김윤식)와 지영민(하정우)을 추격하며 벌어지는 긴박한 상황을 그린 범죄 스릴러 영화입니다.

     

    • 더 테러 라이브 (2013)

    윤영화(하정우)는 과거 유명한 앵커였지만, 지금은 라디오 진행자이다. 생방송 도중 청취자가 한강 마포대교가 폭발한다는 협박전화를 받습니다. 협박범은 요구를 들어주지 않으면 추가 폭파를 하겠 고 경고합니다.

    처음에는 장난 전화로 여겼지만 실제로 다리가 폭파하는 사건이 일어나자, 윤영화(하정우)는 방송을 통해 협상하려하지만, 점점 사건의 진실과 음모가 드러나면서 혼란에 빠지게 됩니다.

    방송을 통해 테러범과 대화하며 사건을 해결하려는 긴박한 상황 속에서 윤영화(하정우)의 심리적 갈등과 긴장을 생생하게 그린 영화입니다.

    영화는 대부분의 장면이 생방송 스튜디오 안에서 진행되며, 제한된 공간과 시간 속에서 극도의 긴장감과  하정우의 극한 상황에서 냉정함과 두려움을 오가는 복잡한 심리 상태를 섬세하게 표현하여 관객들에게 큰 인상을 남깁니다.

    • 신과 함께: 죄와 벌 (2017)

    소방관 자홍(차태현)이 소녀를 구하다가 죽게 되고,, 죽은 후 저승사자 강림(하정우), 해원맥(주지훈), 덕춘(김향기)49일 동안 일곱 개의 지옥을 통과해야 하는 여정을 그린 영화입니다.

    이들 저승사자는 자홍을 귀인으로 생각하고 자홍이 무사히 환생하도록 돕는다. 강림(하정우) 은 자홍의 무죄를 증명하기 위해,, 저승사자 강림(하정우)은 이승과 저승을 오가는 자홍을 돕고 그의 죄와 벌을 평가하는 과정을 돕습니다. 이 영화는 한국 영화 역사상 많은 관객을 동원하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 국가대표 (2009)

    실화를바탕으로 하며, 대한민국 최초 스키점프 국가대표팀의 도전을 그린 영화이다, 차희성(하정우)는 어린시절 미국으로 입양되고, 성인이되어 한국으로 돌아와서 우연한 계기로 현 스키점프 코치인 차희성역을 맡았습니다. 차희성(하정우)은 서로가 다른 사연을 가진 선수들이  처음에는 엉성하고 서투른 모습이지만, 점차 서로에게 의지하며 진정한 팀으로 거듭납니다. 특히, 희성이 어머니와의 재회를 꿈꾸며 고군분투하는 모습은 영화의 주요 감동 포인트입니다. 여러 어려움을 극복하고 올림픽 출전을 목표로 하는 선수들의 이야기를 통해 감동과 웃음을 선사하는 작품입니다

    영화는 그들이 역경을 이겨내고 결국 올림픽 출전을 위해 노력하는 과정을 감동적으로 그려내며, 스포츠 정신과 팀워크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하정우의 열연과 실제 스키점프 장면들이 어우러져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한 작품입니다.

     

     

    하정우 특이사항

     

    하정우는 다재다능한 배우로서, 영화, 드라마뿐만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며 다양한 특이사항이 있습니다.

    하정우는 연기 외에도 감독, 작가, 화가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는 2013년 영화 "롤러코스터"로 감독 데뷔를 하였고, 2015년 영화 "허삼관"에서 연출과 시나리오 작업을 맡았습니다

    그는 또한 그림에도 재능이 있어 2010년 첫 개인전을 시작으로 국내외 유명 갤러리에서 매년 꾸준히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전시회 "HIT THE ROAD"를 표갤러리에서 20241219일까지 진행되며, 무료 관람이 가능합니다. 그의 작품은 주로 추상화로, 강렬한 색감과 독창적인 패턴이 특징입니다. 그림을 통해 예술적 감각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2011 《하정우, 느낌있다》

    하정우의 일상생활, 여행 이야기, 그리고 연기와 예술에 대한 그의 생각을 담은 에세이입니다. 그는 영화 촬영 현장에서의 에피소드, 여행 중 겪은 재미있는 일화, 그리고 개인적인 경험을 통해 느낀 감정과 깨달음을 솔직하게 풀어놓습니다.

    하정우는 그림과 연기, 삶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담은 이라는 제목의 에세이집을 첫 발간했습니다.

    2018년 《걷는 사람, 하정우》

    하정우가 일상 속에서 걷기를 통해 얻은 생각들과 성찰을 담은 에세이집입니다. 하정우는 걷기를 단순한 운동이 아니라, 삶의 일부로 받아들이며 다양한 장소에서 걷기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책에서는 그가 걷기를 통해 느낀 자유와 평화, 그리고 새로운 시각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는 과정을 진솔하게 이야기합니다. 또한, 걷기와 관련된 재미있는 에피소드와 철학적인 고찰을 담고 있어 독자들에게 많은 영감을 줍니다.

     

    반응형